티스토리 뷰





[엘리자베스] 엘리자베스 모공 클리어 코팩 N (엘리자베스 코팩 화이트) 8매입 / 5,000원



밀착력을 높이는 최적의 절단선 적용! 업그레이드된 밀착력과 사용감으로 모공의 묵은 피지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해 주며 코팩 후 부드럽게 모공을 케어해 주어 매끈한 모공으로 가꾸어 줍니다.






1. 오늘은 '아기코팩'을 가져왔어요! 바로 엘리자베스 코팩(화이트)입니다! 저는 모공 상태가 진짜 심각해서, 모공 관리가 엄청 필요한 사람인데, 그중에서도 특히 코가 제일 심해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리라 믿습니다..) 이 엘리자베스 코팩은, 언뜻 봐도 코 모공 상태가 심각한데, 거기에 피지와 블랙헤드도 많은 게 한눈에 바로 보여서.. 그게 너무 스트레스여서... 그래서 구입한 제품이에요. 친구에게 추천을 받았고, 지금까지도 애용하고 있네요. 그런데 이거 정말 유명한 코팩이죠? 친구가 엘리자베스 코팩 블랙은 별로라고 꼭 화이트로 사라고 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게 나네요. 어쨌든 엘리자베스 코팩으로 코팩 세계(?)에 입문했습니다! 친구 덕분에 코팩 맛을 알게 됐죠. 특히 이 제품은 올리브영에서도 1+1 행사를 많이 하고, 소셜 커머스에서도 세트로 싸게 많이 팔아서, 언제든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덕분에 원래 가격을 주고 산 일이 거의 없어요. (키스미 공식 쇼핑몰에서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엘리자베스 코팩 종류에 대해 조금 얘기해 보자면, 우선 대표적으로 가슬 클레이인 블랙과 석고 클레이인 화이트가 있어요. 그리고 최근엔 민트색도 새로 생겼더라구요. 언제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엘리자베스 바이 헤일리 티트리 코팩'이라고 해요. 제가 티트리 팩을 좋아하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써 봐야겠어요. 무슨 헤서린X양세형 한정판 3step 티트리 코팩 키트도 있던데,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엘리자베스에 코팩만 있는 게 아니라, 모공 수축 젤 같은 모공 관리 제품도 있어요!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엘리자베스 코팩 패키지를 열어 보면, 8개의 코팩이 바로 보입니다. (코팩이 얇아 박스도 작죠!) 그리고 업그레이드 화이트 팩이라고 딱 적혀 있어요. 일본 브랜드라 일본어로 막 써 있는데, 나름 일어를 열심히 배웠었는데, 지금은 다 까먹어서 하나도 읽기가 어렵네요. 어쨌든 코팩 개별 포장된 것도 뜯기 편하게 되어 있어서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투명 필름에 시트가 붙어 있고, 이것도 가볍게 떼어집니다.


4. 우선 사용 방법을 알아봅시다! 먼저 세안을 깨끗이 하고, 로션이나 크림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부착 부위에 물을 충분히 묻힙니다. 그리고 젖은 손을 닦고 시트의 투명 필름을 떼어 내요. 그리고 시트의 매끈한 면을 코 모양에 맞게 조절하여 가운데부터 가장자리까지 밀착되도록 눌러 붙입니다. 다 되면, 대략 10~15분 정도, 시트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건조시켜 줍니다. 건조 후엔 시트를 가장자리에서 안쪽으로 천천히 떼어 냅니다. 그리고 주의 사항으로, 주 1~2회 정도 사용하고, 동일 부위에 연속으로 2회 이상 사용하지 말라고 명시되어 있네요. 아무래도 코팩을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가기 때문에 조심해야겠죠..! 그리고 스팀 타올로 모공을 열어 준 다음에 코팩을 사용하면 피지&블랙헤드 제거 효과가 더 뛰어나다고 해요. (상대적으로 코팩 이후 자극도 적어지구요.) 저는 아직 스팀 타올로 모공을 열어 주고 코팩을 써 본 적이 없네요. 그래도 보통 샤워 후에 바로 코팩을 하는 편이에요. (조금이라도 더 효과를 보기 위해서라면 스팀 타올도 얼마든지 쓸 수 있어요..!)


5. 코팩 냄새는 뭔가 한약재 냄새 같기도 하고 약간 이상한데, 그렇게 불편할 정도는 아니에요. 이미 많이 써서 익숙해져서 그런가..? 어쨌든 코에 물을 충분히 묻히고 손을 닦고 시트를 최대한 코에 밀착시켜 주는데, 이때 시트에 절단선이 많아 꽤 수월해요. (엘리자베스 코팩의 장점입니다!) 개개인의 코 사이즈에 맞게 조절하라고 시트에 절단선이 많나 봅니다. 콧방울(콧볼) 부위에도 절단선이 있어서, 들뜨지 않고 깊숙이 잘 밀착됩니다. 꼼꼼하게 붙여 주셔야 나중에 전체적으로 잘 뽑혀요. 그런데 아무래도 코 가운데 부분이 잘 안 되더라구요. 여기에도 절단선이 있지만, 볼록한 부분이라 어쩔 수 없는 한계가 있죠. 그래서 아쉬워요. 그래서 나중엔 직접 도포해서 쓸 수 있는, 바르는 형태의 에이프릴스킨 핑키클레이 코팩을 써 볼까 해요. 아니면 애플린 올킬 코팩도 좋구요! (T존이나 턱 쪽에도 마구 사용하고 싶어서요.. 이 작은 코팩 시트로는 넘치는 피지를 주체할 수 없네요..)


6. 코팩 후기를 얘기해 볼게요. 코팩을 하고 10분 정도 지나면, 물기가 마르고 코팩이 석고처럼 딱딱하게 굳어요. 이때 떼어 내는데, 조금 아프긴 합니다. 처음 사용할 땐 특히. 그렇지만 결과물이 그냥 말을 이을 수가 없어요. 피르가즘 그 자체더라구요! 피지가 아주 쏙쏙 뽑혀 있어요. 드문드문 솜털과 블랙헤드도 뽑혀 있구요. 저는 확실히 피지 제거 효과가 좋았어요. 그리고 각질도 제거해 주는지, 코가 부드럽고 매끈해져 있더라구요. 알로아베라젤과 쑥이 함유되어 코팩 후에도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결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 코팩을 떼어 내면 코에 하얗게 뭔가 붙어 있는데, 피부 껍질이 아니라 석고 잔여물인 것 같아요. 잔여물이랑 냄새가 조금 남기 때문에, 깨끗이 닦아 주고 나서 수딩젤을 바르거나 따로 스킨 케어를 해 주시면 됩니다.


7. 코팩은 참, 마성인 것 같아요. 코팩을 한 번도 안 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한 사람은 없다더니, 제가 딱 그 꼴입니다. 피르가즘과 코가 상쾌해지는 그 순간의 느낌을 버릴 수 없어서, 며칠 지나고 바로 또 하곤 해요. 어쨌든 다음날 화장도 잘 먹고 엄청 좋아요. (저는 화장하고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바로 코에 피지가 올라와서 엄청 보기 싫거든요.)


8. 그런데 쭉- 잘 뽑히다가 요즘엔 또 잘 안 뽑히는 것 같아요. 스팀 타올을 써야 하나.. 피지랑 블랙헤드는 여전히 많은데, 돼지코팩으로 갈아타 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엘리자베스 코팩을 오래 사용하긴 했어요. 몇 년 동안 이것만 썼으니까..


9. 주의 성분으로는, 디메치콘, 알로에베라잎추출물, 티타늄디옥사이드, 폴리소르베이트60, 향료, 메칠파라벤이 있네요. 앞서 말했듯 코팩을 자주 하거나, 관리를 제대로 안 해 주면, 모공 자극 혹은 모공 늘어짐 현상이 발생하니까 꼭 신경 써서 관리해 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